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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영상 채널에서도 엄청 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앞으로 5년 안에 동영상이 글과 사진을 뛰어넘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콘텐츠가 될 것이다.
-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

  • 촬영기기/편집 기술 보급화(제작)
  • 무료 유통채널(유통)
  • 모바일 디바이스/LTE 5g 통신망(소비)

 

1인 미디어 콘텐츠

  • 유튜브
  • 아프리카 BJ 등
  • 크리에이터

 

웹드라마/웹 예능 유행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 1억 뷰 돌파

 

유튜브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모바일 동영상 소비가 10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매일 55%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한다. 

 

소셜미디어에서 동영상 콘텐츠는 텍스트 이미지 콘텐츠를 합한 것보다

1200% 이상 높은 공유 수를 기록하고 있다.

 

동영상을 본 후 64%의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디지털 콘텐츠 동영상 유형

 

1) 대리 체험

  • 소비자가 쉽게 할 수 없는 일을 대신해서 체험해주는 콘텐츠
  • 상품을 미리 체험해주고 리뷰해주는 콘텐츠
  • 빅모델이 아닌 유튜버, 일반인 등이 출연
  • 유튜버가 가장 많이 다루는 콘텐츠 유형
  • 상품 홍보 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2) 스토리텔링

  • 스토리가 있는 다소 긴 호읍의 영상 콘텐츠
  • 웹드라마가 유행하면서 광고의 현태로도 자주 등장
  • 광고의 경우 기승 전광 고의 순서로 구성됨
  • 웹드라마에 PPL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음

 

3) 클립 영상

  • 주로 영상 소스가 많은 지상파 방송의 온드 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는 콘텐츠 유형
  • 뉴스, 예능 등의 방송 영상 중 하이라이트만 편집해서 업로드
  • 종종 개인이 여러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경우도 있으나 저작 권 이슈로 잘리는 경우가 대부분

 

4) 짤방

  • 일반인이 휴대폰으로 촬영한 러프한 영상 위주
  • 페이스북 스크립트 + 댓글로 시너지가 자주 일어남
  • 다른 영상과 합성이 되거나 댓글 반응이 추가되는 등 개인에 의해 가공되어 유통되는 경우도 있음

 

디지털 콘텐츠 동영상 플랫폼 비교

  영상 길이 사이즈 시청자 성향
유튜브 길다 주로 가로형 긴 호흡의 영상을 볼 준비가 되어있음
페이스북 중간 가로형, 정사각형 비교적 짧고 가벼운 내용의 영상 선호
인스타그램 짧다 가로형, 정사각형, 세로형 감각적이고 비주얼적인 영상 선호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되는 상황은?

  • 출퇴근길 시간
  • 친구를 기다리는 시간
  •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
  • 쉬는 시간

 

동영상콘텐츠가 소비자를 시선을 끄는 방법

  • 썸네일로 시선을 끈다.
  • 눈에 띄는 자막을 넣는다.
  • 영상 초반부에서 끝까지 봐야 하는 장면을 넣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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