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금도 영상 채널에서도 엄청 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앞으로 5년 안에 동영상이 글과 사진을 뛰어넘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콘텐츠가 될 것이다.
-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
- 촬영기기/편집 기술 보급화(제작)
- 무료 유통채널(유통)
- 모바일 디바이스/LTE 5g 통신망(소비)
1인 미디어 콘텐츠
- 유튜브
- 아프리카 BJ 등
- 크리에이터
웹드라마/웹 예능 유행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 1억 뷰 돌파
유튜브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모바일 동영상 소비가 10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매일 55%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한다.
소셜미디어에서 동영상 콘텐츠는 텍스트 이미지 콘텐츠를 합한 것보다
1200% 이상 높은 공유 수를 기록하고 있다.
동영상을 본 후 64%의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디지털 콘텐츠 동영상 유형
1) 대리 체험
- 소비자가 쉽게 할 수 없는 일을 대신해서 체험해주는 콘텐츠
- 상품을 미리 체험해주고 리뷰해주는 콘텐츠
- 빅모델이 아닌 유튜버, 일반인 등이 출연
- 유튜버가 가장 많이 다루는 콘텐츠 유형
- 상품 홍보 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2) 스토리텔링
- 스토리가 있는 다소 긴 호읍의 영상 콘텐츠
- 웹드라마가 유행하면서 광고의 현태로도 자주 등장
- 광고의 경우 기승 전광 고의 순서로 구성됨
- 웹드라마에 PPL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음
3) 클립 영상
- 주로 영상 소스가 많은 지상파 방송의 온드 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는 콘텐츠 유형
- 뉴스, 예능 등의 방송 영상 중 하이라이트만 편집해서 업로드
- 종종 개인이 여러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경우도 있으나 저작 권 이슈로 잘리는 경우가 대부분
4) 짤방
- 일반인이 휴대폰으로 촬영한 러프한 영상 위주
- 페이스북 스크립트 + 댓글로 시너지가 자주 일어남
- 다른 영상과 합성이 되거나 댓글 반응이 추가되는 등 개인에 의해 가공되어 유통되는 경우도 있음
디지털 콘텐츠 동영상 플랫폼 비교
영상 길이 | 사이즈 | 시청자 성향 | |
유튜브 | 길다 | 주로 가로형 | 긴 호흡의 영상을 볼 준비가 되어있음 |
페이스북 | 중간 | 가로형, 정사각형 | 비교적 짧고 가벼운 내용의 영상 선호 |
인스타그램 | 짧다 | 가로형, 정사각형, 세로형 | 감각적이고 비주얼적인 영상 선호 |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되는 상황은?
- 출퇴근길 시간
- 친구를 기다리는 시간
-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
- 쉬는 시간
동영상콘텐츠가 소비자를 시선을 끄는 방법
- 썸네일로 시선을 끈다.
- 눈에 띄는 자막을 넣는다.
- 영상 초반부에서 끝까지 봐야 하는 장면을 넣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
'Marketing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콘텐츠 트렌드 파악 노하우 (0) | 2021.10.05 |
---|---|
[콘텐츠]디지털 콘텐츠 유형 (이미지&텍스트) (0) | 2021.10.04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 성공과 실패 (4) | 2021.10.02 |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및 역활 (4) | 2021.10.01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의 이해 (0) | 2021.09.3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