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디지털 콘텐츠 유형 (이미지&텍스트)
1) 보여주기 (이미지 중심)
- 큐레이션 된 이미지로 정보 전달
- 소비자들이 인스타에 올린 사진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음
- 여행, 의류, 오픈마켓 등의 카테고리에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 페이스북에서 상품 홍보 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2) 알려주기 (텍스트 중심)
- T.M.I (Too Much Information)
- 콘텐츠의 내용이 넓거나 깊거나. 둘 중 하나여서 저장해 두고 계속해서 보고 싶을 정도의 내용에만 반응
- 텍스트는 영상, 이미지에 비해 비교적 눈에 잘 안 들어오기 때문에 채널 유입량 확보를 위한 전략 필요
디지털 콘텐츠 채널별 비교
이미지:텍스트 비중 | 콘텐츠 형태 | 유저 성향 | |
페이스북 | 80 : 20 | 보여주기 & 알려주기 | 짧고 가벼운 내용을 선호 |
인스타그램 | 100 : 0 | 보여주기 | 감각적인 이미지 선호 |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 50 : 50 | 보여주기 & 알려주기 |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 선호 |
브런치 | 10 : 90 | 알려주기 | 심도 있고 유익한 내용 선호 |
디지털 콘텐츠 채널별 성향
소비환경 | 문제 | 해결 | |
페이스북 | 짬내서 틈틈이 | 피드를 빠르게 넘김 | 스크립트 & 썸네일 차별성 확보 |
인스타그램 | 짬내서 틈틈이 | 피드를 빠르게 넘김 | 인기 해시태그 선점 전략 |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 정보가 필요할 때 검색 | 상위 노출 콘텐츠만 봄 | 공감, 댓글 유도 및 썸네일 차별성 확보 |
브런치 | 여유가 있을 때 | 접근성이 낮음 | 진정성 있는 콘텐츠 작성 |
728x90
반응형
'Marketing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콘텐츠 기획 (0) | 2021.10.06 |
---|---|
[콘텐츠] 콘텐츠 트렌드 파악 노하우 (0) | 2021.10.05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배포 채널 - 영상 채널 (0) | 2021.10.03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 성공과 실패 (4) | 2021.10.02 |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및 역활 (4) | 2021.10.01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