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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유형 (이미지&텍스트) 

 

1) 보여주기 (이미지 중심)

  • 큐레이션 된 이미지로 정보 전달
  • 소비자들이 인스타에 올린 사진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음
  • 여행, 의류, 오픈마켓 등의 카테고리에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 페이스북에서 상품 홍보 시 자주 쓰는 콘텐츠 유형

 

2) 알려주기 (텍스트 중심)

  • T.M.I (Too Much Information)
  • 콘텐츠의 내용이 넓거나 깊거나. 둘 중 하나여서 저장해 두고 계속해서 보고 싶을 정도의 내용에만 반응
  • 텍스트는 영상, 이미지에 비해 비교적 눈에 잘 안 들어오기 때문에 채널 유입량 확보를 위한 전략 필요

 

디지털 콘텐츠 채널별 비교

  이미지:텍스트 비중 콘텐츠 형태 유저 성향
페이스북 80 : 20 보여주기 & 알려주기 짧고 가벼운 내용을 선호
인스타그램 100 : 0 보여주기 감각적인 이미지 선호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50 : 50 보여주기 & 알려주기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 선호
브런치 10 : 90 알려주기 심도 있고 유익한 내용 선호

 

디지털 콘텐츠 채널별 성향

  소비환경 문제 해결
페이스북 짬내서 틈틈이 피드를 빠르게 넘김 스크립트 & 썸네일 차별성 확보
인스타그램 짬내서 틈틈이 피드를 빠르게 넘김 인기 해시태그 선점 전략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정보가 필요할 때 검색 상위 노출 콘텐츠만 봄 공감, 댓글 유도 및 썸네일 차별성 확보
브런치 여유가 있을 때 접근성이 낮음 진정성 있는 콘텐츠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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