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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유통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

앱의 랜드스캐이프를 한번 확인해보자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 (mobileindex.com)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 (mobileindex.com)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

모바일인덱스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모바일인덱스HD (hd.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hd.mobileindex.com

카테코리 묶음으로 2021 랜드 스케이프가 없어서 일단은 이걸 가지고 이야기하겠다.

아래의 분류는 절대적인 값이 아니며 기업 및 개인의 성향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형태에 따른 분류

 

  • 영상 - 유튜브, 네이버 TV
  • 영상+이미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 이미지 + 텍스트 -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 텍스트 - 브런치, 트위터

 

콘텐츠 소비형태에 따른 분류

  • 구독자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구독자 + 검색어 - 티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브런치
  • 검색어 -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TV

 

콘텐츠 목적성에 따른 분류

  • 인지도 상승 - 티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 브랜딩 - 티스토리, 유튜브, 인스타 드램, 브런치, 네이버 TV
  • 소비 액션 유도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콘텐츠 유통 방법 각개전투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각각 콘텐츠를 따로 제작하여 올리는 방법.
  • 모든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방법
  • 하지만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에서 지양하는 방법

 

콘텐츠 유통 방법 미러링

  • 선호하는 메인 채널을 정해 놓고 그 채널에 올라오는 콘텐츠를 배리에이션 해서 다른 채널에 업로드
  • 메인 채널 외에는 큰 반을 얻기 어려움
  • 리소스가 비교적 적기 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에서 선호한다.

 

콘텐츠 유통 주기

Daily Contents Campaign Content
업로드 주기 : 평균적으로 매주 3~5회
주요채널 : 온드 미디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브런치 트워터
업로드 주기 : 캠페인 진행시
주요 채널 : 페이드 미디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에 있는
각 플랫폼의 스폰서드 애드

 

캠페인 콘텐츠 유통 채널

Paid Media(인지) Owned Media(유도) Earned Media(확산)
TV CM 온에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

디지털 미디어에서 VIEW 확보
캠페인을 인지한 소비자 <OOO> 음식 검색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상품 인지 및 구매
<OOO>음식 효과 인증글 다이어트 댄스 패러디 영상

인터넷 커뮤티니, SNS등에 지속적인 바이럴 발생

콘텐츠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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