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미디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Paid Media - 기업이 돈을 지불함으로써 게재면을 확보하는 미디어 ( TV광고, 신문광고, 배너광고)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가 됨으로써 온드 미디어로 트래픽이 유도가 된다. 이전보다 더 정교한 오디언스 타깃팅이고 적합한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다.
Owned Media - 기업이 소유권을 가지고 컨트롤할 수 있는 매체 (소셜 페이지, 매장, 상품 패키지, 브랜드 사이트)
잠재고객의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이 된다. 일관된 콘셉트로 전략적인 운영을 해야 하고 콘텐츠가 개발되어야 한다.
Earned Media - 기업이 관여할 수 없는 매체(신문기사, 블로그, SNS 인터넷 미디어)
고객 목소리와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적절하게 사용 시에는 바이럴 효과가 가능하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리뷰가 필요하다.
Organic & Paid
SNS에서는 지불되는 광고들이 많다. 무료인 듯 무료가 아닌 매체이다.
페이스북이 한국에서 연매출 400억 원 돌파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페이스북, 한국 실적 첫 공개... 매출 442억 원 - 조선비즈 (chosun.com)
페이스북 SNS 수입원은 광고비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무료 매체이라고 하겠지만 성공을 위해서라면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Organic Reach (유기적 도달) - 비용 지불 없이 콘텐츠가 도달된 수
Paid Reach (유료 도달) - 스폰서드 애드를 통해 콘텐츠가 도달된 수
동일한 내용의 게시글을 다른 조건으로 게시한다면
Organic Reach : 70 Organic Reach : 70
Paid Reach : 1000
Page Like : 0 Page Like : 125
게시글 공유가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한다. 광고 검수 규정 준수
'Marketing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 성공과 실패 (4) | 2021.10.02 |
---|---|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및 역활 (4) | 2021.10.01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의 이해 (0) | 2021.09.30 |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의 성공과 실패 (2) | 2021.09.29 |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2) | 2021.09.2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