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트 5일간 열심히 회의를 했다면
데이터 측정 프로그램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구글 애널리스틱도 있지만 Amplitude | The Digital Optimization System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분석 프로그램은 웹 기반이다. 그리고 무료도 가능하다 그리고 제한적인 기능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사용한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티스토리와 연결을 할 수도 있다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다.
연결되어 작동되는 것들을 알아보자.
연결하면 첫 화면이 뜬다.
NEW를 클릭하면 프로젝트 별로 나온다.
Chart 메뉴를 선택하면
Segmentation
- 다양한 필터 및 측정항목으로 이벤트를 분류합니다.
Funnel
- 일련의 이벤트를 통해 전환을 조사합니다.
Retention
-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재방문하는지 분석하고 측정합니다.
User Composition
- 사용자 속성별로 활성 사용자 분석을 확인합니다.
아래의 메뉴는 나중에 다루어 보겠습니다.
User Sessions
Personas (잠금표시 유료)
Pathfinder (잠금표시 유료)
Pathfinder Users (잠금표시 유료)
Stickiness
Compass (잠금표시 유료)
Lifecycle
Revenue LTV
Funnel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위에 창처럼 뜹니다. Select event > Any Event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1명이 뜹니다. 접속을 만들면서 로그가 잡혔습니다.
클릭을 하여서 유저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나라 도시 지역 등등 나오고 디바이스 등 나와 다양하게 유저 분석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이벤트도 가능하고 접속했던 유저들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이 티블로그에 관하여 접속 사항을 Amplitude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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