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igital Paid Media 종류

  • 영상 - 유튜브, 네이버 TV
  • 이미지&영상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igital Paid Media 활용 목적

  • 브랜드 채널 팔로워 확보 특정 콘텐츠 홍보
  • 캠페인 콘셉트 & 메시지 전달

 

Digital Owned Media는?

  • PULL 형 매체(팔로워 기반 노출)
  • 인터랙티브(소비자와 유대감 형성)
  • 브랜딩 & 세일즈(매체 활용 주목적)

 

 

Digital Owned Media 채널별 역할



영상 - 유튜브, 네이버 TV

  • 기업에서 제작한 영상의 아카이브
  • 영상 광고 집행을 위해서 업로드


영상+이미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 Owned Media의 메인 채널
  • Daily Contents를 통해 소비자와 유대감 형성

 

 

이미지 + 텍스트 -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해 활용
  •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설명형 콘텐츠


텍스트 - 브런치, 트위터

  • 브랜딩 목적의 깊이감 있는 콘텐츠
  • 소비자와의 빠른 소통 (공지, 피드백 등)

Digital Owned Media 활용 목적

  • 소비자와 유대감 형성(브랜딩)
  • 상품 및 서비스 이용 유도(세일즈)
  •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



Digital Earned Media는?

  • 자발적 참여(소비자 스스로 참여)
  • 진정성& 신뢰감(소비자 거부감 낮음)
  • 고효율 저비용(가장 효율적이고 강력한 매체)


콘텐츠 확산 프로세스

 

디지털 시대에서 콘텐츠의 성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미디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