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업 시작을 한다면 브랜드 이름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에 맞춰서 정체성을 결정해야 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 경쟁사 분석
- 목표고객 설정
- 디자인 리서치
- 상품분석
브랜드 네이밍
- 획일화된 프로세스가 없는 영역이라서 결정하는 데 있어서 더욱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 네이밍 리서치 브랜드 차별점 분석 비교
- 상표등록 가능 여부 및 브랜드 네이밍 도출
네이밍과 시각적 연결
- 로고 및 심벌 디자인 스케치
-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된 이미지를 상상
C.I & B.I
- C.I (Corporate Identity) : 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
- B.I (Brand Identity) :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공간 디자인
- 라인 프렌즈 카카오프렌즈 팝업 스토어
- 스타벅스 매장 디자인
제품으로써의 브랜드
조직으로써의 브랜드
- 기업 조직문화
- 우리 다운 조직 구성
- 일련의 작업 노하우
- 혁신성
상징으로써의 브랜드
728x90
반응형
'Marketing >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딩] 브랜딩 핵심 포인트 (6) | 2021.11.03 |
---|---|
[브랜딩] 콘텐츠 리서치 (2) | 2021.11.02 |
[브랜딩] 브랜딩 시작하기 (4) | 2021.10.31 |
[브랜딩] 브랜딩이 필요하다 (4) | 2021.10.30 |
[브랜딩] 브랜딩이 왜 중요한가? (6) | 2021.10.2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