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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상품/서비스 마케팅 포인트
타깃고객 가치 제안
상품/서비스를 소개하려면 고객에게 우리는 어떤 가치를 제공해주는가를 표현하는 목적이 있다.
적합한 마케팅 포인트
- 온라인 15%
- 오프라인 35%
- 기업 50%
마케팅을 하기 위한 비율을 정해진 것은 아니다 그로스 해킹에 따라서도 변화가 되는 비율이다.
기업이 브랜딩에 집착하는 이유
마케팅의 혁신의 이유중 하나는 브랜딩
브랜딩을 통해서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 경영 = 브랜딩 = 내부조직 + 마케팅 기능 + 외부세계+혁신 기능
애플이 디자인에 쏟는 이유는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게 마케팅과 외부와 연결이 되면서 소비자에 알리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팔린다.
심리보상의 법칙
- 가성비 - 가심비 - 소확행
- '노랑 통닭'의 추억의 대한 보상
- 심리적 보상에 대한 기준
역행의 법칙
- 기존 고객의 특성을 반대로 추적
- 뉴트로 현상
- 빅데이터 기반 대중화의 하위 제품 시장에 집중하기
제안의 법칙
- 고객이 무엇을 살지 고민하고 있다면 찾아서 알려주는 추천 시스템
- 아마존 닷컴의 고객 맞춤 추천 서비스
- 넷플릭스의 자동 추천 시스템
나를 브랜드 하라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는 브랜딩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 하여금 나의 가치를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사회이다.
퍼스널 브랜딩 4단계 전략
탐색 => 구축 => 확산 => 관리 함으로써 우리가 퍼스널 브랜딩을 형성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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