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퍼스널리티(Personality) : 실제 모습
페르소나(PERSONA) : 외부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가면)
영웅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갤럭시 시리즈
친구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 참이슬, 처음처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구성 요소
내부적인 브랜딩 - 브랜딩을 운영하고 있는 팀
- 직원부터 맞지 않는데 고객들을 설득할 수 있는가?
외부적인 브랜딩 - 경험하는 고객
- 로고, 웹사이트 디자인, 사이트맵 전략, 사용자 경험 디자인, 검색엔진 최적화 등등
브랜드 콘셉트팅
자사 브랜드 콘셉트가 통하는 시대이며 콘텐츠 콘셉트를 통해서 고객에게 알릴 수 있다.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콘셉트가 우선이다. 마케팅하지 말고 콘셉트팅을 하라. - 트렌드 코리아 2019-
브랜드 프로모션
- 광고 - 대중매체 노출
- 촉진 활동 - 할인행사, 이벤트 인센티브 시사회, 콘테스트 경품 증정 등등
- 홍보 - 제작발표회, 보도자료, 인터뷰 등등
- 온라인 채널 - 브랜드 채널
- 오프라인 채널 - 플래그십 스토어
728x90
반응형
'Marketing >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딩] 브랜딩 핵심 포인트 (6) | 2021.11.03 |
---|---|
[브랜딩] 콘텐츠 리서치 (2) | 2021.11.02 |
[브랜딩] 브랜드 네이밍과 아이덴티티 (4) | 2021.11.01 |
[브랜딩] 브랜딩이 필요하다 (4) | 2021.10.30 |
[브랜딩] 브랜딩이 왜 중요한가? (6) | 2021.10.2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