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감동적인 이야기나 슬픈 이야기나 사람들의 감정을 이끌어내는 이야기를 좋아하게 된다.

 

브랜드 이야기가 필요한 3가지

 

1.  브랜드를 기억하기 위해서

이야기로 정보를 들을때 인간은 몰입하고 감동을 받고 몸이 기억하게 된다.

 

2. 사람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 혹은 역경을 이겨낸 사람의 이야기는 반드시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고 변화를 일으킨다.

 

3.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인간은 추상적인 설명보다 구체적인 이야기를 통해 훨씬 더 잘 이해한다. 

대부분의 민족이 건국 신화나 영웅 신화를 가진 이유 이야기로 세상에 질서를 부여하고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된다.

 

사람들은 자기와 비슷한 삶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 몰입하게 만든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자심의 모습을 발견하고 변화를 도모하게 만든다.

 

 

고객에게 도움이 주는 생각으로 쓰자

글을 읽는 사람의 최대 관심사는 이 이야기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가 이다.

따라서 글이 고객에게 어떤 슬모가 있는지 집중해서 써야 한다.

 

도움을 준다는 생각으로 쓴 글은 쉽게 쓰게 되어 있다.

수려한 글보다는 알기 쉬운 글 더 좋다.

 

잘 쓴글 보다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글 알기 쉽게 잘 전달되는 글로 중점을 쓰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