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첫 번째 글쓰기 방법 - 누구나 처음에는 막막하다
꾸준히 쓰는 것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다.
가끔 쓰는 게 어렵지만 매일 쓰면 익숙해진다.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것이 관건이다.
글쓰기 습관의 방법
- 장소 선택 : 식탁, 책상, 카페 등등
- 시간 선택 : 내가 정한 시간 몇 시, 몇 분 동안 등
- 음악 : 화이트 노 이브, 클래식, 내가 좋아하는 글
- 분위기 : 내가 좋아하는 향기, 내가 좋아하는 장소
- 마감 : 마감을 정해 놓고 작성하자
첫 문장을 가볍게 쓰는 방법
- 글을 쓰게 되는 배경을 설명
- 개인적인 경험이나 일화
- 평범하고 담백하게
- 핵심이나 특정 단어를 정의
- 뜬금없는 시작, 예상 박의 시작
- 독자에게 질문하거나 대화로 시작
- 일어나지 않는 미래를 상상하기
두 번째 글쓰기 방법 - 내가 아는 것부터 쓰자
글을 쓰는 것들이 많이 막막할 때 있다. 티스토리에서 어떤 블로그를 할지 고민하였다. 그래서 내가 아는 것들부터 쓰기 시작했다.
책정보, 매일 갑니다, 편의점 : 네이버 책 (naver.com)
책정보, 나는 그냥 버스기사입니다 : 네이버 책 (naver.com)
책정보, 사적인 서점이지만 공공연하게 : 네이버 책 (naver.com)
위에 세 권은 직업 나의 일에 대해서 써본 글이다.
단순 업무라도 해도 그것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내가 전문가이고 노하우가 된다.
가장 흔한 글쓰기 형태는 리뷰다.
인터넷 쇼핑 시대에 가장 인기 있는 마케팅 수단은 리뷰이다. 영화, 독서, 뮤지컬 관람 후기
현재 일어나는 사건이나 유행, 뉴스 아이템에 대해서 리뷰
리뷰는 글의 형식이나 글이 실린 곳과 무관하고 그 내용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리뷰는 소개라는 정보가 중요하다 글이 재미있으면 좋겠지만 재미없어도 된다.
독자가 원하는 정보만 있어도 충분하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넘어서
나만이 쓸 수 있는 것을 찾다.
세 번째 글쓰기 방법 - 매일 쓰는 글
글쓰기는 자기 생각이나 감정들을 더욱 세밀하고 빈틈없는 것으로 만들어 준다.
위에도 말했듯이 글 쓰는 습관이 중요하다.
리뷰는 경험에 감삼을 더해 나의 글로 만드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나와 연결하고 세상과 연결한다.
영화, 책 등 리뷰는 나만의 관점으로 쓰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Marketing >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딩] 글쓰기 할 수 있는 힘 3가지 (6) | 2021.11.08 |
---|---|
[브랜딩] 글쓰기는 방법 소재 찾기 3가지 (2) | 2021.11.07 |
[브랜딩] 브랜드 이야기가 필요한 3가지 (0) | 2021.11.05 |
[브랜딩] 저널리즘이 브랜드를 알리는 것 (0) | 2021.11.04 |
[브랜딩] 브랜딩 핵심 포인트 (6) | 2021.11.03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