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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의 소비자는?

생산자이며 정보공유, 재미 추구, 관계 유지하는 소비자이다.

 

사용자 여정(User Journey) 

디지털 플랫폼의 사용자여정(User Journey)은 애초의 콘텐츠 소비 목적과 달라지기도 한다.

인스타 피드를 보다가 맛집 정보를 네이버에서 거 샘 학기도 하고 온라인 쇼핑을 하다가 모델 계정을 팔로우한다.

네이버, 페북 픽셀, 워드 프레스 플러그인, 티스토리 플러그인 등 플랫폼 정보부터 주요 커뮤니티의 구성원 정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파악해야 한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누구인지에 대한 세분화 외에도 타깃들이 언제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분석 필요하다.

 

소비자를 분석하는 페르소나

우리는 소비자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적합한 타깃을 설정해야 하며  세분화된 메시지, 최적 채널, 개별 크리에이티브를 가질 수 있다.

소비자를 프로파일링을 하여 세부적인 행동을 분석할 수 있다.

어떤 사람 집단을 설정하고 어떻게 행동을 하는지 어느 채널에서 활동하는지  브랜드가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위치에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다.

 

브랜드 자산

브랜드가 보유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요소로는 로고, 컬러, 폰트, 제품 모양부터 모델, 웹사이트 등 각 브랜드를 설정할 수가 있다. 

광고에서 연결되는 랜딩 페이지, 검색 결과로 노출되는 포스팅도 주요한 디지털 브랜드 자산이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를 기억하고 호감을 가지 지게 되는 모든 요소를 브랜딩의 개념을 통일 되게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져야 한다.

 

콘텐츠 마케팅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은 콘텐츠다.
  • 알게 되고 좋아하고 구매하고 나아가 전파하게 하는 일들을 말한다.
  • 광고, 잡지의 기사. 옥외광고판의 사진부터 페이스 북 콘텐츠와 유튜브의 영상 리뷰와 고객 평가 별점 등
  •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모두 포함하는 콘텐츠다.
  • 소비자가 사용하는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방식의 마케팅 콘텐츠다.
  • 거부감 없이 자연스레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은 물론 소비자에게 보이는 유통까지 고려하여

준비하여 누가 언제 어떻게 만들 것인지도 고민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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