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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획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
콘텐츠라는 수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이다.
하나의 콘텐츠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순 없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따라 콘텐츠 기획의 방향이 달라진다.
- 소비자가 열광할 웰메이드 콘텐츠
- 제작비용과 매체 비용의 전략적 예산 편성
- 시즈널 이슈, 주기적 제품 출시 등의 브랜드가 활용
콘텐츠 간의 연결 강화 전략
- 일단 들어오게 만들 후킹 스폿 필요
- 소비자 행동에 대한 철저한 분석 필요
- 관련 콘텐츠 보기, 인비 디오 링크 등 기능 활용
- 설명적 정보 제공 콘텐츠 B2B 기업에 적합
네거티브 투 포지티브 전략
- 브랜드의 인간적인 모습을 통해서 진정성을 보여준다.
- 네거티브 리액션에 대한 사전 대응 방향 확립이 필요하다.
- CRM 측면에서의 효과를 보여준다.
소비자 콘텐츠 활용 전략
- 소비자의 자발적 콘텐츠를 내 콘텐츠로 활용
- 소유자와의 사전 협의가 필요하다.
- 실제 후기, 인증 등으로 높은 신뢰도 확보가 가능.
내가 가진 자산은 물론 소비자의 특성과 마케팅 환경을
고려하여 어떤 콘텐츠 전략을 수립을 할지 고민해야 한다.
콘텐츠 마케팅의 프로세스
기획
- 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등 사전 활동
- 콘텐츠 전략 미 세부 기획
- 예산 편성 일정 등 운영 준비
제작
- 콘티, 목업 레퍼런스 등 세부 콘텐츠 기획
- PPM부터 촬영 및 디자인 후 작업 등 제작
- 매체별 바리에이션, 인허가 등 소재 준비
운영
- 온드 미디어 및 페이드 미디어 라이브
- 유통전략에 따른 콘텐츠 확산 프로그램
- 운영 데이터 리뷰 및 소비자 반응 확인
콘텐츠 마케팅 일정 및 구성
- 언론홍보, 유통상황, 프로모션 등 타 마케팅 프로그램과의 스케줄 협의
- 금용, 의료 등 특수한 업종의 경우 법적 인허가 규제에 대한 확인
- 예약제 광고 상품의 경우 사전 부킹에 필요한 시간적 여유 확인
- 반복적 운영을 통한 독자적 프로세스 확립 필요함. 케바케 이기 때문이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실제 소비자에게 노출하는 기간까지
스케줄 수립은 물론 상시 관리가 필요하다
콘텐츠 캠페인은 소비자 분석으로 시작,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진행되고 소비자 데이터의 분석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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