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콘텐츠라는 것들이 점점 세분화가 되어서 마케팅 목적에 따른 관점이 차이가 있다.
단기 캠페인형 바이얼 콘텐츠
- 기업에서는 신제품 출시, 브랜드 리뉴얼 빅 프로모션 등 마케팅 액티비티를 위한 메인 콘텐츠로 활용한다.
- 소비자에게 전달할 분명하고 매력적인 메시지
- 광고 홍보 등 마케팅 활 도과의 연계 운영 기획
- 콘텐츠가 가진 힘을 극대화할 유통 전략
장기 관계 유지형 채널 콘텐츠
- 장기적 관점에서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생산되는 소셜 채널을 통한 관계 유지 콘텐츠
- 브랜드 연관성이 있도록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
- 지속 운영 가능성 있도록 콘텐츠를 꾸준하게 올리고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한다.
- 비용 대비 효율성이 있다.
소비자의 피드에서 개인 콘텐츠와 경쟁
- 피드에서 경쟁은 경쟁사의 콘텐츠가 아니라 소비자의 친구가 다녀온 맛집을 인증숏을 통해 경쟁된다.
- 크리에이티브 이전에 무엇을 말할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
- 소비자들은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는가?
- 소비자들과 어떤 관계를 맺을 것인가?
- 소비자들과 이야기할 어떤 환경을 만들 것인가?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은 물론 소비자에게 보이는 유통까지
고려하여 준비하고 누가 언제 어떻게 만들 것인지도 고민이 필요하다.
콘텐츠의 존재 이유, 목적과 목표
- 지향점인 목적과 구체적 수치의 목표
- 목적/목표를 통한 KPI 설정으로 평가
콘텐츠의 소비자에 대한 분석
- 소비자에 대한 정의
- 나에 대한 이해도와 내 상태
- 소비자의 매체 활용 패턴
디지털 콘텐츠 4가지 유형
문제 해결형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일상 공유형
일상에 관련된 내용을 만들어서 콘텐츠를 만들어서 제작한다.
드라마 형
이마트 웹드라마 광고 “나의 소중한 세계” - 수입맥주 - YouTube
[KCC건설 스위첸] 2020TVCF 문명의 충돌 - YouTube
커머스 형
화장품 교육강사의 일이 궁금하신가요? 라이브 커머스 방송하는 날💛 - YouTube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적극적인 행동에 대한 주문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직접적인 행동 유도
아웃링크 인스타 네임태그 등 기능 활용
이 맥주를 산다면 조건 제시도 가능.
콘텐츠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소비자가 매력을 느낄
크리에이티브로 표현되어 적절한 미디어를 통해 노출되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
'Marketing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디지털 채널의 이해 (4) | 2021.10.14 |
---|---|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전략 (4) | 2021.10.13 |
[콘텐츠] 소비자와 디지털 콘텐츠의 이해 (2) | 2021.10.11 |
[콘텐츠] 콘텐츠의 변화 라이프 스타일 (2) | 2021.10.10 |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환경 변화 과거와 미래 (4) | 2021.10.0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