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MZ세대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쏟아지는 라이프 스타일 관련 신조어
#소확행 #미니 아웃#시발 비용#편세권#셀프 선물#스테이케이션
#싫존주의#랜선 이모#득템 자람#가심비#인생템#저렴이 #팻펨#탕진 잼#횰로
자기중심적 삶
자기중심의 MZ세대
자기만족 - 본인 취하아에 따른 선택과 집중
-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중적 소비
- 브랜드 충성도보다는 소비 시점의 가치가 중요
가치 중심 - 가치를 위한 소비에 관대한 소비자
-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 공헌이 중요
- 진정성 있는 기업에 대한 호감
호불호 명확 - '싫존주의' 싫음도 분명히 표현
- 내 제품을 쓰지 않는 Rejecter 존재
- 개인적 평가를 공개하는 콘텐츠 생산자
비대면 선호 - 사람과 마주하는 대신 SNS 활용
- 웹과 앱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로 정보 습득
- 온라인 구매와 챗봇 등 기술 기반의 서비스에 익숙
광고 기피 - 물론 스킵 기술 발전
- 전통적 광고에 대한 불신과 기피 성향
- 광고여도 재미와 정보가 있으면 시청하는 이중성
수많은 '자기'들을 위한 콘텐츠가 필요
한 가지로 규정할 수 없는 복잡한 소비자와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보다 정교하고 세분화된 소비자 분석이 필요한 콘텐츠 마케팅
728x90
반응형
'Marketing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콘텐츠 vs 콘텐츠 vs 콘텐츠 (2) | 2021.10.12 |
---|---|
[콘텐츠] 소비자와 디지털 콘텐츠의 이해 (2) | 2021.10.11 |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환경 변화 과거와 미래 (4) | 2021.10.09 |
[콘텐츠]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4) | 2021.10.08 |
[콘텐츠] 스토리보드 작성 (4) | 2021.10.0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