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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콘텐츠 소재 찾기
-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콘텐츠 소스 활용
- 검색어 트렌드 확인
-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반응 좋은 콘텐츠 참고
콘텐츠 자료 찾기
1)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
인기 게시글을 통해 트렌드 확인 (성수동 맛집 해시태그 검색 시 가장 자주 보이는 음식점 확인)
해당 음식점 해시태그 검색 (인기 메뉴 확인)
게시글 내용 확인 (맛에 대한 구체적인 리뷰 확인)
2) 키워드 관련 페이지 검색
해당 키워드 관련 기존에 나와있는 콘텐츠를 확인
반응이 좋은 콘텐츠 위주로 스크랩
여러 콘텐츠의 좋은 정보를 벤치마킹 밑 큐레이션
3) 포털 사이트 검색
네이버 검색
구글 검색
다음 검색
콘텐츠 + 콘텐츠 = 콘텐츠
무에서 유로 탄생하는 콘텐츠는 없다.
결국 얼마나 잘 찾고, 잘 조합하고, 잘 포장하느냐 문제입니다.
콘셉트 잡고 내용 쓰기
분류하기 - 모아둔 자료를 하나로 묶고 분류할 수 있는 기준 접 잡기
콘셉트잡기 - 분류기준을 토대로 컨셉 글 잡기
내용 작성 - 콘셉트 글에 맞춰서 내용 작성하기
① 숫자 (메뉴 가격, 여행경비)
이번 주 주말에 30만 원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② 시간 (지금, 99초, 1분 만에)
짧고 굵게 끝내는 99초 인터뷰
③ 장소 (실내, 실외 / 지명 / 상호명)
실내 데이트하기 좋은 국내 찜질방 BEST 5
④ 사람 (커플, 솔로, 인싸 / ~하는 사람)
@사람 태그 소환 딸기 케이크 맛집 5
⑤ 감정 (웃김, 슬픔, 귀여움, 화남)
이거 보고 웃음 참으면 레알 백 원 드림ㅋ
⑥ 키워드 (키워드 자체가 이슈인 경우)
요즘 유행이라는 인싸 춤 모음. avi
콘셉트 없는 콘텐츠는 그저 ‘자료’ 일뿐이다
비주얼 구성하기
① 콘텐츠 컨테이너 정하기 - 단컷, 슬라이드, 영상
> 전달해야 할 정보가 많아 단컷에 담기 힘듦
> 영상을 제작하기엔 영상 소스가 부족함
② 컨테이너에 맞춰서 내용 구성하기
단컷 - 헤드카피 & 서브 카피 구성
슬라이드 - 각 페이지의 내용 구성
영상 - 영상 초수에 따른 내용 구성
③ 각 장에 필요한 이미지 리스트업
1Page : 아이 캐칭이 잘 되는 이미지
2~4Page : 각 내용에 맞는 이미지
④ 이미지 서칭 (공식&유료 이미지 사이트 활용)
저작권자 표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 베이> https://pixabay.com/
이미지 스탁 사이트 활용하기 (유료)
<게티이미지> https://www.gettyimagesbank.com/
무료 아이콘 사이트
<아이콘 모노> http://icooon-mono.com/
⑤ 제작물 예상 시뮬레이션
이미지 위에 텍스트 올려봄으로써 적합한 이미지인지 확인
☞ 적합할 경우 이미지 구입 or 인스타그램 동의 얻기
공식/무료 이미지는 시뮬레이션 필수 아님
⑥ 제작
롱런하는 콘텐츠 마케터 되기
탐구심
#플랫폼 업데이트 #콘텐츠 생태계 변화
관찰력
#콘텐츠 트렌드 #소비자 인사이트
모험심
#A/B테스트 #새로운_기능&채널
강철 멘털
#칠전팔기 #일희일비_하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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