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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유통

 

공들여 만든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비용을 최대한 쓰지 않고도 볼 수 있게 만드는 유통전략이다.

콘텐츠가 공개되고 확산되어 회자되기까지의 여러 요소들

 

1. 임팩트 있는 최초 배포처

온드 미디어에 포스팅하고 기다린다고 확산되지 않는다. 공개 초반에 효과적 노출이 가능 한 곳을 찾아야 한다.

 

2, 페이드 미디어의 활용

기본적 광고 집행과 함께 파워 페이지 시딩과 인플루언서 활용을 통해 확산의 거점 활용한다.

 

3. 서포트 프로그램 운영

홍보팀을 통한 보도자료 배포와 홈페이지, 카카오 플러스 친구 등 활용 가능한 전 매체 활용하기도 한다.

 

4. 후속 콘텐츠로 노출

제작 뒷이야기, 스케치 필름 등의 연관 콘텐츠를 통해 다시 한번 노출된다.

 

5. 객관적 평가와 피드백

소비자들의 정성적 반응은 물론 노출/운영 데이터를 통해 반응을 체크하고 후속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콘텐츠 컬래버레이션

 

1. 새로운 C를 위한 컬래버레이션

A와 B가 함께 해서 C라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만드는 일

 

2. 제작 컬래버레이션

제품 개발에 인플루언서를 참여시키거나 브랜드와 브랜드가 함께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

 

3. 유통 컬래버레이션

제작과 매체가 협력하는 형태로 콘텐츠의 확산을 염두에 둔 컬래버레이션

 

4. 브랜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되 단순 제작 지원이 아는 브랜드가 사용할 콘텐츠를 생산

 

 

어떤 파트너와 컬래버레이션을 할지,

함께해서 얻어지는 가치는 무엇인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지 판단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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