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미디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Paid Media - 기업이 돈을 지불함으로써 게재면을 확보하는 미디어 ( TV광고, 신문광고, 배너광고)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가 됨으로써 온드 미디어로 트래픽이 유도가 된다. 이전보다 더 정교한 오디언스 타깃팅이고 적합한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다.

 

Owned Media - 기업이 소유권을 가지고 컨트롤할 수 있는 매체 (소셜 페이지, 매장, 상품 패키지, 브랜드 사이트)

잠재고객의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이 된다. 일관된 콘셉트로 전략적인 운영을 해야 하고 콘텐츠가 개발되어야 한다.

 

Earned Media - 기업이 관여할 수 없는 매체(신문기사, 블로그, SNS 인터넷 미디어)

고객 목소리와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적절하게 사용 시에는 바이럴 효과가 가능하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리뷰가 필요하다.

 

Organic & Paid

SNS에서는 지불되는 광고들이 많다. 무료인 듯 무료가 아닌 매체이다.

페이스북이 한국에서  연매출 400억 원 돌파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페이스북, 한국 실적 첫 공개... 매출 442억 원 - 조선비즈 (chosun.com)

 

페이스북, 한국 실적 첫 공개...매출 442억원

페이스북, 한국 실적 첫 공개...매출 442억원

biz.chosun.com

 

페이스북 SNS 수입원은 광고비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무료 매체이라고 하겠지만 성공을 위해서라면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Organic Reach (유기적 도달) - 비용 지불 없이 콘텐츠가 도달된 수

Paid Reach (유료 도달) - 스폰서드 애드를 통해 콘텐츠가 도달된 수

Sponsored AD로 노출되는 광고 예시

동일한 내용의 게시글을 다른 조건으로 게시한다면

                        Organic Reach : 70                                    Organic Reach : 70

                                                                                     Paid Reach : 1000

                        Page Like : 0                                             Page Like : 125

                        

     게시글 공유가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한다.             광고 검수 규정 준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