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업의 이해

사업의 개념 사업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

사업의 존속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기본가치

사업의 특성 시대나 환경 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속성

 

사업의 본질

사업에 대한 관점은 기업중심적인 관점과 고객중심적인 관점으로 구분되지만 복합적이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내부 조직 브랜드가 지향하는 정체성 대한 공유

브랜드 고객 냉정하게 평가하는 평가자인 소비자이다.

 

브랜드 자산

  • 브랜드 인지도 / 연상 이미지 - 고객들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태도의 강도를 말한다.
  • 브랜드 로열티 - 고정고객에 대한 마케팅 비용이 적다. 비고객 집단, 가격 민감 집단, 소극적 구매 집단, 방관자 집단
  • 지각된 품질 - 소비자가 인식하는 제품의 질, 재무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의 질

소비자가 인식하는 품질의 변화는 주식 투자수익률과의 상관관계와 비슷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