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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정의

브랜드란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와 서비스 등을  특징 가지고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름, 어구, 표시, 심벌이나 디자인, 또는 이들의 조합이라고 전통적 관점에서의 정의를 갖는다.

 

브랜딩 정의

브랜딩은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시작해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며, 감정 갖게 하는 긍정적인 경험들을 통해 그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한다.

 

브랜딩은 왜 중요할까?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로열티,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이미지 등 이러한 브랜드 자산을 지속적 가능한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서 관리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고객에 맞느 반응들과 관리가 없다면 생명력이 없는 브랜드가 된다.

 

브랜딩의 힘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만으로는 기업 브랜드를 유지할 수 없다.

무형의 자산을 투자하는 브랜드

 

브랜딩 사례 - 스타벅스

스바먹스 모바일 빠른 도입 / 이벤트 프로모션 / 지역별 공간 차별화

스타벅스 로고 변천사

 

커뮤니케이션 도구

브랜드가 감성적인 연결로 발전되기 전까지는 당신에게 브랜드가 아니다. - 대릴 트래비스

맥도날드 로고 변천사

 

세상에는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모든 브랜드가 브랜딩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필요한 이유는 브랜드의 건설을 하기 위해 구조물을 설치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브랜드의 시작

Brandr : 노르웨어 "태우다" 뜻이다. 가축에 낙인을 찍는 뜻으로 시작되어지는 브랜드 이다.

 

브랜드의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을 통해 보이지 않는 가치를 실제 가치 이상으로 전달하여 고객의 인지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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