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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디지털 채널은 계속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의 마케팅 활용

 

  • 어떻게 하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야 할까?
  • 지속적 콘텐츠 제작과 운영이 가능할지?
  • 비용과 시간에 대한 리소스 투입이 가능할지?
  • 구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명확한 주제가 있는지?

다각도의 고민과 현황 체크가 필요하다.

 

'최다 질문에 답하기' 시리즈 WIRED 채널의 인터뷰 시리즈

  • 구글 검색어의 자동완성 기능을 활용하여 셀럽들에게 대중이 궁금해하는 검색어를 선정
  • 셀럽 본인이 질문에 직접 답하는 셀프 인터뷰 방송
  • 국내의 경우 네이버 자동완성 기능, 연관 검색어를 활용 가능

 

누구와 함께 만들어야 할까?

어느 정도 구독자가 생기면 협찬과 초청, 스폰서십 등 지원부터

협업에 의한 제품 개발과 행사 기획까지 가능하다.

 

새로운 마케팅 파트너, 유튜버

 

유튜브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나

직접 운영이 쉽지 않은 채널로

직간접적 콘텐츠 생산 방식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네이버 현재 변화 중

 

모바일의 변화

구글처럼 비워진 첫 페이지

 

왼쪽으로 스왑을 하는 경우 WEST LAB 커머스 / MY / something New

오른쪽으로 스왑을 하는 경우 East Land 뉴스 / 검색차트 / 기존 콘텐츠

바뀌고 있다.

 

검색 - 쇼핑 - 추천

 

'뷰(VIEW)'로 통합된 유저 콘텐츠 검색 결과 

결국 네이버도 개인의 경험과 정보에 의존한

HOW-TO 콘텐츠에 집중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네이버 페이, 쇼핑 등 관련 콘텐츠들의 통합

커머스 콘텐츠를 통한 콘텐츠 소비와 쇼핑의 결합

 

변화에의 적응과 활용 방안 모색은 유저뿐만 아니라 마케터까지

 

모두의 공통과제 인 변화

 

습관이 된 네이버 검색 행태를 기반으로 연결과 발견을 향해

변화하는 네이버 어떤 콘텐츠가 연결되고 별견될지 고민해야 한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발견

 

핀터레스트

홈데코 브랜드 마샬은 핀터레스트 계정을 팔로워하고 그들이 핀더레스트를 통해 핀잇한 자사의 제품을 깜짝 선불하는 핀팔 캠페인을 전개 가능성을 보고 성장했다.

인테리어, DIY 등의 실 사례를 보기 위한 이용자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왓츠앱

채팅을 위한 메신저 서비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에 밀려 낮은 시장 점유율

앱솔르트 보드카는 론칭 파티를 열고 가상의 파티 도어맨 '스밴' 계정을 오픈하여 파티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하는 이유 등을 스벤에게 보내게 하여 많은 소셜 버즈를 만들어 냈다.

 

링크드인

커리어 관리 취업을 위한 SNS

국내보다 해외에서 사용률이 더 높은 서비스이나 국내에도 밴처, 외국계 등 특정 업종에서 활발히 사용 중에 있다. 최근 넷플릭스 코리아, 아마존 등의 국내 진출을 링크드인을 통해 구인 광고를 알려질 정도이다.

특정회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화제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마케팅에 활용 가능하다.

 

명확한 사용자, 콘텐츠 특성이 있고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면

새로운 채널을 통한 마케팅도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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