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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라는 것들이 점점 세분화가 되어서 마케팅 목적에 따른 관점이 차이가 있다.

 

단기 캠페인형 바이얼 콘텐츠

  • 기업에서는 신제품 출시, 브랜드 리뉴얼 빅 프로모션 등 마케팅 액티비티를 위한 메인 콘텐츠로 활용한다.
  • 소비자에게 전달할 분명하고 매력적인 메시지
  • 광고 홍보 등 마케팅 활 도과의 연계 운영 기획
  • 콘텐츠가 가진 힘을 극대화할 유통 전략

 

 

장기 관계 유지형 채널 콘텐츠

  • 장기적 관점에서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생산되는 소셜 채널을 통한 관계 유지 콘텐츠
  • 브랜드 연관성이 있도록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
  • 지속 운영 가능성 있도록 콘텐츠를 꾸준하게 올리고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한다.
  • 비용 대비 효율성이 있다.

 

소비자의 피드에서 개인 콘텐츠와 경쟁

  • 피드에서 경쟁은 경쟁사의 콘텐츠가 아니라 소비자의 친구가 다녀온 맛집을 인증숏을 통해 경쟁된다.
  • 크리에이티브 이전에 무엇을 말할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

  1. 소비자들은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는가?
  2. 소비자들과 어떤 관계를 맺을 것인가?
  3. 소비자들과 이야기할 어떤 환경을 만들 것인가?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은 물론 소비자에게 보이는 유통까지

고려하여 준비하고 누가 언제 어떻게 만들 것인지도 고민이 필요하다.

 

 

 

콘텐츠의 존재 이유, 목적과 목표

  • 지향점인 목적과 구체적 수치의 목표
  • 목적/목표를 통한 KPI 설정으로 평가

 

콘텐츠의 소비자에 대한 분석

  • 소비자에 대한 정의
  • 나에 대한 이해도와 내 상태
  • 소비자의 매체 활용 패턴

 

디지털 콘텐츠 4가지 유형

 

문제 해결형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일상 공유형

일상에 관련된 내용을 만들어서 콘텐츠를 만들어서 제작한다.

 

드라마 형

이마트 웹드라마 광고 “나의 소중한 세계” - 수입맥주 - YouTube

 

[KCC건설 스위첸] 2020TVCF 문명의 충돌 - YouTube

 

커머스 형

화장품 교육강사의 일이 궁금하신가요? 라이브 커머스 방송하는 날💛 - YouTube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적극적인 행동에 대한 주문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직접적인 행동 유도

 

아웃링크 인스타 네임태그 등 기능 활용

 

이 맥주를 산다면  조건 제시도 가능.

 

콘텐츠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소비자가 매력을 느낄

크리에이티브로 표현되어 적절한 미디어를 통해 노출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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