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기획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기획법은 참고 사항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콘텐츠를 기획을 하면 아래의 3단계가 필요합니다.

1. 목적 및 목표 설정

 

2. 콘텐츠 기획

 

콘텐츠 기획 1단계 Container - 어떤 플랫폼에,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올릴 것인가?

콘텐츠 기획 2단계 Effect - 어떤 효과를 줘서 소비자의 시선을 끌 것인가?

콘텐츠 기획 3단계 Concept - 어떤 콘셉트로 콘텐츠 내용을 묶을 것인가?

콘텐츠 기획 4단계 Contents -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가?

콘텐츠 기획 5단계 Source - 소비자가 참여하고 공유할만한 소스가 있는가?

 

3. 기획 검토

검토 사항 내용 보강 방법
후킹요소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지 이펙트, 컨셉
차별요소 다른 콘텐츠와 차별성이 있는지 이펙트, 컨셉, 콘텐츠
필수요소 꼭 들어가야 할 내용은 들어갔는지 콘텐츠
참여요소 소비자가 참여하고
공유할만한 부분이 있는지
소스

 

크리에이티브 개발 / 제작

 

  1. 활용 가능한 이미지 소스 - 가용할 수 있는 소스들을 활용해서 콘텐츠 비주얼 예상 
  2. 참고할만한 레퍼런스 -  비주얼적으로 더 나은 방향성에 맞춰 기획을 수정
  3. TEXT X VISUAL - 비주얼과 내용이 완벽히 찰떡이 되면 제작 진행

 

 

제작 검수

 

  1. 이미지 및 영상에 오탈자 없는지 확인, 꼼꼼히 확인 후 전체 수정
  2. 비주얼적으로 예상한 퀄리티가 맞는지 확인, 이미지 소스 및 레퍼런스 추가 서칭
  3. 광고 검수 규정에 맞춰졌는지 확인, 텍스트 내용 축약 및 레이아웃 수정
  4. 이미지 및 영상은 제대로 업로드되는지?
  5. 모든 디바이스에서 제대로 보이는지?
  6. 문제없을 시 발행 (예약 추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