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성공한 브랜딩 네이밍은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한글 브랜딩 네이밍과 영어 브랜딩 네이밍도 성공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랜딩 전략에서는 네이밍 이슈를 무엇을 전달하고 어떤 이미지를 구축할 것인가?라는 고민을 생각해야 한다.
타깃층에 대한 언어 습관 분석
어휘 | 뜻풀이 |
맥날 | 맥도날드 |
안물안궁 | 안물어봤고 안궁금했다 |
치렝 | 치마 레깅스 |
버카충 | 버스 카드 충전 |
연서복 | 연애에 서툰 복하생 |
언어는 다양하게 변화가 되고 있고 줄임말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그 뜻도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경쟁사 및 유사 산업의 브랜드 네임 유형 분석
자연어 | 합성어 | 조어 |
LINE UBER SNOW OKSUSU |
배달의 민족 airbnb 인스타그램 넷플렉스 |
위메프 NOOM 마카롱 티몬 |
직접적, 설명적 | 임시적, 상징적 | 자의적 추상적 |
장점 - 커뮤니케이션 비용 절감 카테고리 대표성 | 장점 - 브랜드 차별화 효과적 뚜렷한 메시지 전달 | 장점 - 고유의 이미지 확립 상표등록이 쉬움 |
단점 - 차별화 약화 상표등록이 어려움 | 단점 - 네임의 길이가 길어져 커뮤니케이션 비용 증대 | 단점 - 소비자의 연상이 어려워 커뮤니 케이션 비용 증대 |
의미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인명/지명 | 지향 이미지 | 소비자 편익 | 속성 |
미샤 디올 우드버리 나스 |
이자녹스 마몽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
키스미 캔메이크 이뛰드하우스 베네피트 |
엘르걸 맥 데페이스샵 메이크업포에버 |
음절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음절 | 맥 |
2음절 | 헤라 샤넬 미샤 디올 |
3음절 | 마몸드 클리오 루나솔 엘르걸 비욘드 |
4음절 | 시세이도 안나수이 캔메이크 이자녹스 |
5음절 | 키코밀라노 어반디 케이 아트스트리 바비 브라운 |
6음절 이상 | 끌레드뽀보떼 로라메르시에 에뛰드 하우스 |
사용 언어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 영어: 가장 보편적인 언어. 가장 무난함.
2. 국어: 친근감을 주고 이해하기 쉬움.
3. 라틴어: 고전적인 이미지. 프리미엄 이미지 강함.
4. 스페인어: 에너지가 풍부함. 화려한 느낌을 표현하기에 적합.
5. 프랑스어: 우아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뷰티/패션에 적합.
6. 독일어: 강하고 튼튼한 이미지. 첨단 기술에 적합.
7. 이탈리아어: 생동감 있고 에너지가 풍부함. 패션/뷰티에 적합.
8. 그리스어: 아카데믹한 이미지. 새로운 이미지 전달에 유리.
사용 언어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 라틴어: EQUUS(말), PRIUS(먼저), 래미안 첼리투스(하늘로부터)
2. 스페인어: AVANTE(전진), RIO(즐거운)
3. 프랑스어: MAMONDE(나의 세계), LANEIGE(눈, SNOW)
4. 독일어: KLASSE(등급), KLARWIND(깨끗한 바람), BLITZ(공습)
5. 이탈리아어: VERNA(청춘), TURISMO(여행), LOTTO(행운)
6. 그리스어: KALOS(아름다운), OMEGA(끝), XEROX(건조
728x90
반응형
'Marketing > 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딩] 브랜드 네임 쉽게 만들어 보기 (2) | 2021.11.14 |
---|---|
[브랜딩] 상황에 맞는 브랜드 네이밍 전략 (2) | 2021.11.13 |
[브랜딩] 버벌 브랜딩(Verbal Branding) - 브랜드 네임 (2) | 2021.11.11 |
[브랜딩] 글의 마무리는 퇴고 (2) | 2021.11.10 |
[브랜딩] 에세이 쓰기 3가지 (2) | 2021.11.0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