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꿈꾸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브랜드 네임을 찾아서 담백한 브랜딩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말이죠.
그렇습니다. B2B를 위해서 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각적인 브랜딩을 만들고 싶은지 등 말이죠.
퍼스널 브랜딩은 어떻습니까? 개인적이지만 비즈니스적인 힘이 담긴 브랜드 네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별 키워드 추출 1 단계
방향별 키워드 추출 핵심 언어를 중심으로
방향별 테마에 맞게 키워드를 분류
1. 인터넷 사전에서 ‘유의어’ 찾기
2. 유의어의 유의어 찾기
3. 마인드 맵 그려보기
4. 잡지/책에서 랜덤으로 단어 추출하기
5. 구글에서 이미지를 통해 연관 단어 도출하기
단계별 키워드 추출 2단계
다양한 언어로 번역
각 키워드에 해당하는 핵심 언어 외 6개국의 다른 언어로 전환
1. 핵심 언어(주로 영어) 외 7~8개국의 단어로 변환
2. 귀찮으면... 언어별로 정리해 놓은 사전 활용
단계별 키워드 추출 3단계
상징어 분류 각 방향별로 구체적인 연상을 갖는 상징어를 분류
1. 스토리를 담고 있는 상징어 찾기
2. 성경과 신화는 필수 참고서
브랜드 네이밍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단어 순서를 바꾸어 배열해 봅니다
2. 상하 또는 좌우 대칭을 시켜봅니다
3. 단어를 동일 또는 유사하게 반복해 봅니다
4. 단어 순서를 뒤집어 봅니다
5. 여러 의미가 담긴 동음이의어로 조합해 봅니다.
6. 숫자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강조합니다
7. 문장으로 풀어서 표현해 봅니다
8. 유명인이나 창업자 등 사람의 이름을 활용합니다
상표 검색 및 평가
1. 평가 기준은 프로젝트 및 전략에 따라 변경 가능
2. 스크리닝은 다각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3. 부정연상은 반드시 검토해야 합니다.
4. 상표는 3가지 모두 적합해야 등록됩니다. 외관, 칭호, 관념
알아두면 좋은 상표 관련 용어
출원: 심사를 위해 상표 제출한 상태
공고: 심사 후 등록 가능하다고 판단받은 상표에 대한 이의 제기 접수
등록: 상표로 인정 받은 상태
실효: 기간 만료로 인한 효력 상실
거절: 상표 심사 과정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상태
불사용 취소: 3년 이상 실제 사용하지 않는 상표의 권리 박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
상품 분류: 전 세계 통일. 상품분류 차이로 인한 문제 방지 및 절차 편리성 제고 위해
유사 상품끼리 분류한 체계
유사군 코드: 상품 분류와 관계없이 유사한 관계에 있는 상품/서비스를 분류하는 코드
TM: 법적 효력은 없으나, 소유 공지의 효과 (식별력 없는 상표 or 출원 중인 단계)
R: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 등록 상표
자체 검색 후 반드시 변리사 검토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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