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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네임밍 전략

 

성공한 브랜딩 네이밍은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한글 브랜딩 네이밍과 영어 브랜딩 네이밍도 성공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랜딩 전략에서는 네이밍 이슈를 무엇을 전달하고 어떤 이미지를 구축할 것인가?라는 고민을 생각해야 한다.

 

타깃층에 대한 언어 습관 분석

어휘 뜻풀이
맥날 맥도날드
안물안궁 안물어봤고 안궁금했다
치렝 치마 레깅스
버카충 버스 카드 충전
연서복 연애에 서툰 복하생

언어는 다양하게 변화가 되고 있고 줄임말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그 뜻도 다양하게 해석되고 있다.

 

경쟁사 및 유사 산업의 브랜드 네임 유형 분석

자연어 합성어 조어
LINE
UBER
SNOW
OKSUSU
배달의 민족
airbnb
인스타그램
넷플렉스
위메프
NOOM
마카롱
티몬
직접적, 설명적 임시적, 상징적 자의적 추상적
장점 - 커뮤니케이션 비용 절감 카테고리 대표성 장점 - 브랜드 차별화 효과적 뚜렷한 메시지 전달 장점 - 고유의 이미지 확립 상표등록이 쉬움
단점 - 차별화 약화 상표등록이 어려움 단점 - 네임의 길이가 길어져 커뮤니케이션 비용 증대 단점 - 소비자의 연상이 어려워 커뮤니 케이션 비용 증대

 

의미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인명/지명 지향 이미지 소비자 편익 속성
미샤
디올
우드버리
나스
이자녹스
마몽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키스미
캔메이크
이뛰드하우스
베네피트
엘르걸

데페이스샵
메이크업포에버

 

 

음절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음절
2음절 헤라 샤넬 미샤 디올
3음절 마몸드 클리오 루나솔 엘르걸 비욘드
4음절 시세이도 안나수이 캔메이크 이자녹스
5음절 키코밀라노 어반디 케이 아트스트리 바비 브라운
6음절 이상 끌레드뽀보떼 로라메르시에 에뛰드 하우스

 

사용 언어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 영어: 가장 보편적인 언어. 가장 무난함.

2. 국어: 친근감을 주고 이해하기 쉬움. 

3. 라틴어: 고전적인 이미지. 프리미엄 이미지 강함. 

4. 스페인어: 에너지가 풍부함. 화려한 느낌을 표현하기에 적합.

5. 프랑스어: 우아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뷰티/패션에 적합.

6. 독일어: 강하고 튼튼한 이미지. 첨단 기술에 적합.

7. 이탈리아어: 생동감 있고 에너지가 풍부함. 패션/뷰티에 적합.

8. 그리스어: 아카데믹한 이미지. 새로운 이미지 전달에 유리.

 

사용 언어 기준 브랜드 네임 분류


1. 라틴어: EQUUS(말), PRIUS(먼저), 래미안 첼리투스(하늘로부터)

2. 스페인어: AVANTE(전진), RIO(즐거운)

3. 프랑스어: MAMONDE(나의 세계), LANEIGE(눈, SNOW)

4. 독일어: KLASSE(등급), KLARWIND(깨끗한 바람), BLITZ(공습)

5. 이탈리아어: VERNA(청춘), TURISMO(여행), LOTTO(행운) 

6. 그리스어: KALOS(아름다운), OMEGA(끝), XEROX(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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