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퍼스널리티(Personality) : 실제 모습

페르소나(PERSONA) : 외부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가면)

 

영웅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갤럭시 시리즈

친구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 참이슬, 처음처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구성 요소

내부적인 브랜딩 - 브랜딩을 운영하고 있는 팀

  • 직원부터 맞지 않는데 고객들을 설득할 수 있는가?

 

외부적인 브랜딩 - 경험하는 고객

  • 로고, 웹사이트 디자인, 사이트맵 전략, 사용자 경험 디자인, 검색엔진 최적화  등등

 

브랜드 콘셉트팅

자사 브랜드 콘셉트가 통하는 시대이며 콘텐츠 콘셉트를 통해서 고객에게 알릴 수 있다.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콘셉트가 우선이다. 마케팅하지 말고 콘셉트팅을 하라. - 트렌드 코리아 2019-

 

브랜드 프로모션

  • 광고 - 대중매체 노출 
  • 촉진 활동 - 할인행사, 이벤트 인센티브 시사회, 콘테스트 경품 증정 등등
  • 홍보 - 제작발표회, 보도자료, 인터뷰 등등
  • 온라인 채널 - 브랜드 채널
  • 오프라인 채널 - 플래그십 스토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