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워즈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키워드 검색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검색 유형이란 쉬운 방법으로 더 넓은 광고를 가능하게 만드는 확장 방법입니다.

키워드 확장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크게 줄이면서 마케터들이 키워드 추가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전략적으로 설정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Brand Match)

가장 넓은 범위의 검색어 유형입니다. 구글이 판단하는 연관성을 기준으로 확장되는 검색어 유형입니다.

시드 키워드 확장 키워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계획 무탄수화물 음식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칼로리 조리법
지중해식 다이어트 계획
저탄수물 다이어트 프로그램

사용하는 이유 : 노출 극대화, 대량 트리 픽 확보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브랜드 키워드, 코어 제품 키워드

 

변형 확장 검색(Brand Match Modifier)

확장검색과 구문 검색의 중간지점임으로 기존 확장 검색과 구문 검색의 격차가 매우 큼에 따라 기존 확장 검색의 기능을 제한하는 조건이 걸린 검색 유형입니다. 확장 검색에 비해 비교적 정확도가 높습니다.

시드 키워드 도출되는 변형확장 키워드 제외되는 변형확장 키워드
+ 농구 + 신발 흰색 농구 신발
농구 가벼운 신발
농구 신발 할인

농구 신발
축구 신발

사용하는 이유 : 신규 키워드 창출 목정, 확장검색 오류 억제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모든 키워드

추가 기능 : 유사 키워드( 맞춤법 오류, 단복 수형, 두문자어, 파생어, 약어 등)

 

구문 검색(Pharase Match)

중간범위의 검색어 유형입니다. 특정한 조건을 바탕으로 확장 검색에 비해 비교적 정확하게 다양화되는 검색어 유형입니다.

시드 키워드 도출되는 구문 키워드 제외되는 구문 키워드
"농구 신발" 조던 농구화
농구화 세일
농구화 매장
농구화용 신발
축구 신발
배구 신발

사용하는 이유 : 시드 키워드 기반, 안전한 확장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제품 키워드, 일반 키워드

추가 기능: 유사 키워드( 맞춤법 오류, 단복 수형, 두문자어, 파생어, 약어 등)

 

일치 검색(Exact Match)

최소의 범위의 검색어 유형이다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에만 키워드가 노출 나머지 검색 유형에 비해 마케터 니즈와 소비자의 니즈가 연결이 된다면 가장 높은 캠페인 효율이 달성이 가능한 방법이다.

시드 키워드 도출되는 일치 키워드 제외되는 구문 키워드
[농구신발] 눙구신발
농구화신발
shdrntlsqkf
축구신발
배구신발

사용하는 이유 : 퍼포먼스 최적화 목적, 키워드 관리 목적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모든 키워드

추가 기능: 유사 키워드( 맞춤법 오류, 단복 수형, 두문자어, 파생어, 약어 등)

 

제외 키워드(Negative Keyword) 

무분별 확장의 됨으로써 마케터가 제외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시스템이 캐치 못하도록 비연 관성 키워드의 노출을 제한 품질 지수 및 퍼포먼스 최적화에 사용됩니다.

기본 제외 공통유형 브랜드 관련 제외 유형(예 뷰티 키워드)
살인
강도
납치
테러
리그오브 레전드
게임스킨
배틀그라운드
서든 어텍
맥북프로M1MAX
아이패드미디 6세대

사용하는 이유 : 품질지수, CTR, CPC 등 최적화 용도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모든 키워드

 

키워드 검색 유형을 알아본다면 키워드 유입하는 것들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에 따라 유입량이 많아질 수 있고 현재 상황과 목표 설정에 따른 유연한 판단이 필요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