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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종류와 특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는 키워드를 대해서 알아봐야 됩니다.

 

브랜드 키워드(Brand Keyword)

  • 해당 브랜드명이 언급된 키워드 예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폴더 3, 삼성 갤럭시 플립 3
  • 가장 전환 효율이 높고 CPC가 낮음.
  • 경쟁사들의 사용이 많음.
  • 해당 브랜드 소비자 인지 척도에 사용 가능
  • 사용 가능한 키워드 풀이 낮은 편
  • SEM의 경우, 퍼포먼스로 집계하지 않는 경우 존재함.

 

일반적 키워드(Generic Keyword)

  • 가장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키워드 예 호텔 예약, 비행기 예약, 게임 사전 예약
  • 검색 커버리지가 매우 높아서 개별 키워드 트래픽으로는 업종 최고치
  • 전환율은 매우 낮고 경쟁이 치열하고 투자 또는 브랜딩 목적으로 사용함.
  • CPC 구간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일 예산 조절이 필요하다.
  • 소자본으로 진행하는 경우, 일 예산 최소 배정이 필요하다.
  • 전환율이 좋지 않아, 별도의 KPI를 설정 필요하다.

 

제품 키워드(Product Keyword)

  • 가장 많이 쓰이는 제품 및 서비스 키워드 예 제주도 호텔 예약, 렌털 카 예약 등
  • 업종 공통 가장 넓은 키워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음
  • 일반적에 가까운 속성부터 롱테일 키워드의 속성까지 포괄한다.
  • 목표로 삼는 KPI는 보통 제품 키워드 세팅의 관리에 따라 결정한다.
  • 변화 대상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고 제한을 고려하여 확장이 필요하다.
  • 전환율은 일반적 키워드보다 높지만 브랜드보다 낮은 키워드 레벨 최적화가 필요하다.

 

 

이슈 키워드(Issue Keyword)

  • 이벤트, 프로모션, 시즈널로 인해 생성된 키워드 예 도쿄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등
  • 특정 타이밍, 시즌에만 쿼리 폭증하여 미리 준비하는 것이 관건
  • 전환율은 케바케로 브랜딩 혹은 세일즈 목적으로 결과도 따라오는 것이 보통
  • 지속적인 라이브보다는 해당 기간 동안만 라이브 하는 경향이 높음
  • 가장 시즈널 영향을 많이 받고 정기적인 스케줄이 잡혀있는 경우 존재한다.

 

미디어 믹스

다양한 채널을 통합 예산 및 퍼포먼스를 관리하기 위해서

각각의 마케팅 채널들에 대해 배분된 예산으로 퍼포먼스를 표로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 믹스에서 검색광고 파트의 역할

  •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를 아는 소수의 소비자들의 전환 유도
  • 논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를 모르는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 및 유입 유도

 

광고 라이브 우선순위

  • 1순위 : 브랜드 키워드
  • 2순위: 고연관성 제품 및 서비스 키워드
  • 3순위: 일반 키워드
  • 4순위: 저연관성 제품 및 서비스 키워드

4가지 키워드를 그룹으로 편성 및 디바이스 별 견적 및 적정 예산 배분을 통해 예상 견적 작성

 

미디어 믹스 공통 기입 요소

상품명 노출 클릭 코스트 CTR CPC 예산 집행기간 비고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보장 퍼포먼스 게재 지면 소재 사이즈 서비스

 

검색광고

캠페인 그룹 정보 예상순위 매치 타입 매체 정보 세부키워드 정보 예상 전환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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