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소비자가 구매에 관한 프로세스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검색 소비자 구매 여정
1단계 검색엔진 진입 - 소비자가 온라인 검색이 가능한 매체로 접속하는 단계
- 브랜드의 현재 상황을 고려한 타깃 매체 선청 혹은 우선순위 부여
- 해당 매체 광고 운영을 위한 계정셋팅
2단계 키워드 검색 - 해당 매체 내에서 소비자가 본인의 니즈에 맞는 키워드 선정 및 검색 결과 서핑
- 브랜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연결하는 키워드 발굴 및 광고 노출
- 경쟁상황 및 퍼포먼스 고려, 입찰가 조정을 통한 트래픽 조절
- 효율적인 유입을 위한 품질 지수 관련 요소 최적화
3단계 웹사이트 접속 - 검색 결과 내 검색광고 클릭으로 자사 브랜드 사이트 접속 및 콘텐츠 서핑
- 키워드 URL 및 랜딩 페이지 최적화를 통한 전환율 극대화
- 트래킹 설루션을 활용,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웹사이트 최적화
4단계 전환 혹은 이탈 - 콘텐츠 서핑 후, 소비자 본인의 니즈의 만족에 따라 전환 혹은 이탈 발생
- 소비자 액션 및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검색광고 및 웹사이트 최적화에 반영
- 전환 단계별 이탈률 분석을 통해 페이지 내 문제점 발견 및 개선
광고 상품별 과금 모델
CPT(Cost per time) - 일정한 시간을 두고 비용이 발생하는 인터넷 광고기법 중 한 가지이다. 정액제 또는 고정가 광고라고 하고, 사실 CPT는 굉장히 넓은 범위에 표현이다.
매체 - 광고주의 광고를 하루를 노출시키겠습니다. 그만큼 광고비를 지급해주세요
광고주 - 매체의 트래픽이 인기도나 요소에 따라 예상치에 근접하지 못하면 손해 볼 수도 있겠군.
CPM(Cost per Mille) -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모델의 한 종류로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된 비용을 의미한다.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한다.
매체 -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 1천 번에 노출당 100원입니다.
광고주 - 만약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은 관련 업종과 상관없이 노출이 되어버리면 효과가 없겠군.
CPC(Cost per Click) -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
매체 - 광고주의 키워드를 클릭당 과금을 처리하면 최저가는 70원부터 입니다.
광고주 - 관련 있는 소비자가 광고 노출뿐만 아니라 클릭을 할 것이고 효율적인 광고 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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