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단순히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를 하기만 해되 될까요?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광고는 진행이 될 수 있지만 품질과 입찰가에 따라 달라지고도 합니다.
노출 순위에 따라 유도 가능한 트래픽의 양도 바뀝니다. 또한, 순위가 올라갈수록 경쟁으로 CPC 단가도 상승이 됩니다.
노출 순위 1위 경쟁 정도 : 가장 높음 입찰가, CPC : 가장 높음 트래픽 : 가장 높음
노출 순위 2위 경쟁정도 : 중간 입찰가, CPC : 중간 트래픽 : 중간
다이어트를 검색 했는데 전문가의 크* 사이트가 검색되게 노출 광고를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찰가 + 광고 품질요소 = 광고 순위
입찰가
- 최대 CPC 입찰가를 의미한다.
- 직접 설정하는 수동입찰과 예산안에서 자동 입찰 방식이 있다.
- 보조적인 의미를 가지고 광고 품질과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직접적인 요소
- 키워드별 투자 가치 계산 입찰이 중요함.
광고 품질요소
- 입찰가 요소 외 광고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광고 품질지수, 방문 페이지 품질, 광고 순위 기준, 검색어 문맥 광고 확장 필요.
- 입찰가와 다르게 최적화 변동 요소가 되어 경쟁자 레벨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 차이가 난다.
광고 품질 지수
- 키워드별 광고 품질의 전반적인 성적표임
- 구글 경우 1~10점 네이버 경우 1~7점을 부여함
- 결정 요소로는 예상 CTR,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 3가지 있다
방문 페이지 품질
- 키워드와 방문 페이지는 서로 일관성이 있는가?
- 각종 디바이스와, 브라우저, OS(운영체제)에 최적화되어있는가?
광고 순위 기준
- 광고 제체의 품질 관리를 위해 구글회사의 내부 기준이 존재
- 입찰가, 입찰 시 광고 품질, 광고 순위 기준, 검색 문맥, 광고 확장의 영향 등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검색어 문맥
- 검색어, 디바이스, 검색시점, 검색어 특성, 경장사 광고가 존재한다.
-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평가되는 요소이다.
- 확장 검색 등을 사용에 따른 품질지수 하락 사유가 된다.
- 제외 키워드를 사용해 품질지수 상승 사유가 된다.
광고 확장
- 구글에서 다양한 형태의 광고 확장이 존재한다.
- 일반 광고만 사용 시 보다 광고 확장 형태로 품질 지수 상승이 가능
- 업종, 브랜드 키워드 특성에 따라 최적화 된 광고 확장 사용을 추천.
728x90
반응형
'Marketing > SEM 검색엔진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엔진최적화 하는 방법 7가지 리뷰 (0) | 2023.05.06 |
---|---|
[SERP]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가 필수다. (2) | 2021.12.22 |
[SEM] 키워드 검색 유형 및 제외 키워드 (2) | 2021.10.27 |
[SEM] 구글 검색 광고의 특징 8가지 (8) | 2021.10.26 |
[SEM] 키워드 종류 특징 및 비교 (8) | 2021.10.25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