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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팔려고 하려면 광고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많은 것들을 공부하고 배웠습니다. 광고 집행에 관련하여 쓰려고 합니다.

 

아래는 검색엔진에 관련된 인사이트이다.

 

2018년도에는 네이버 다음 구글 순이었는데 어느순간  네이버 구글 다음으로 변동 사항이 되었다.

이것은 엄청난 변화인거 같다. 

 

네이버 VS 구글 검색

 

 

서울 맛집으로 각 사이트를 검색을 했을 때는 각각의 결과가 다르다.

네이버는 광고가 바로 뜨지만 구글은 인기 맛집의 검색량 부터 뜨기 때문에

두 가지의 사이트가 확실이 색깔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네이버 VS 구글 검색광고 위치와 노출

 

네이버 검색 광고

1) 검색 네트워크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모바일 검색, 검색탭, 광고 더보기, 네이버 쇼핑, 모바일 네이버 쇼핑, 제휴 검색 포털(줌, 모바일 줌),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다나와, 11번가 등 오픈 쇼핑몰

2) 콘텐츠 네트워크

지식인, 블로그, 카페, 웹툰 KBS미디어, 뽐뿌, 조선닷컴, 동아닷컴, 알바천국, 중앙일보, 클리앙, 경향신문 등 

 

구글 검색 광고

1) 구글 검색 결과(SERP) 

키워드로 구글 검색 결과 시 확인 가능한 페이지 최상단 및 최하단에 광고 게재 순위가 낮으면 2페이지 이후로 노출

2) 파트너 매체

아직은 공개된 곳은 없지만 이베이 통해서 검색 결과 확인 가능

 

이렇게 네이버는 검색엔진 광고에 포커스를 맞추었지만 구글은 단순히 검색에 포커스를 두었다는 것을 보면 된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강조 하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검색엔지 최적화(SEO) 초점으로 글을 쓰게 된다면 다양한 정보가 유입될 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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