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MZ세대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쏟아지는 라이프 스타일 관련 신조어

#소확행 #미니 아웃#시발 비용#편세권#셀프 선물#스테이케이션

#싫존주의#랜선 이모#득템 자람#가심비#인생템#저렴이 #팻펨#탕진 잼#횰로

자기중심적 삶

 

자기중심의 MZ세대

 

자기만족 - 본인 취하아에 따른 선택과 집중

  •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중적 소비
  • 브랜드 충성도보다는 소비 시점의 가치가 중요

 

가치 중심 - 가치를 위한 소비에 관대한 소비자

  •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 공헌이 중요
  • 진정성 있는 기업에 대한 호감

 

호불호 명확 - '싫존주의' 싫음도 분명히 표현

  • 내 제품을 쓰지 않는 Rejecter 존재
  • 개인적 평가를 공개하는 콘텐츠 생산자

 

비대면 선호 - 사람과 마주하는 대신 SNS 활용

  • 웹과 앱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로 정보 습득
  • 온라인 구매와 챗봇 등 기술 기반의 서비스에 익숙

 

광고 기피 - 물론 스킵 기술 발전

  • 전통적 광고에 대한 불신과 기피 성향
  • 광고여도 재미와 정보가 있으면 시청하는 이중성

 

수많은 '자기'들을 위한 콘텐츠가 필요

 

한 가지로 규정할 수 없는 복잡한 소비자와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보다 정교하고 세분화된 소비자 분석이 필요한  콘텐츠 마케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