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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MARKET+ING

시장을 움직이게 만드는 일

 

생산자와 소비자, 유통과 개발 법적 규제 등등

 

시장을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

 

시장을 어떻게 해야 움직일 수 있을까?

 

만들면 팔리는 시대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던 시대 

 

알리기 위한 수단에 집중

 

롤랜드 홀의 AIDMA모델

Attention  Interest  Desire  Memory  Action

소비자의 주의를 끌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소유하려는 욕구가 생기고 기억하여 구매한다

발신자 중심의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기반으로 1920년대의 소비자 행동 모델입니다.

 

  • TV 중심의 4대 매체 기반
  • 광고/홍보팀 중심의 마케팅 활동
  • 기업 입장의 메시지/화법
  • 생산과 마케팅의 분리

 

경쟁제품과 대체 상품의 등장으로

소비자에게 선택받아야 팔리는 시대

 

상품의 존재와 가치는

물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가 중요하다.

 

 

디지털 디바이스 (휴대폰, 태블릿 PC)

 

디지털 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한번 지금을 생각해 보자

항공권 어플로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하고

호텔 어플로 숙박을 검색하고 예약하고

지도 어플로 통해 가장 빠른 길을 찾고

지역 검색을 통해 가장 맛집을 찾고

친구 어플로 동행을 구하고 

새로운 소비자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서 생각 것들

  • 홈페이지가 아닌 페이지북 페이지
  • 지속적인 플랫폼의 변화
  • 디지털 매체의 데이터 분석
  • 다양한 인플루언서의 등장
  • 낮아진 콘텐츠 생산의 진입 장벽

 

정교해지는 개인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의 취향 분석과 그에 맞춘 콘텐츠가 제공되어야 한다.

 

 

터치를 넘어 사운드

AI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음성 검색과 음성 콘텐츠

 

 

경험의 창조

VR과 AR의 가상 경험을 제공

 

디지털 콘텐츠는 끊임없이

 

더욱 빠르게 변화되는 플랫폼

 

기술과 사람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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