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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SEO)

이번에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세히 알아봅시다.

 

 

검색의 중요성

공급자 중심으로 광고 물량을 통해서 고객에게 브랜드를 각인하고 전통적인 광고(TV광고, 신문광고) 전략과 달리, 고객의 니즈가 있는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검색환경을 활용한 전략이다.

 

검색을 통해 고객이 하는 행동

  1. 스마트폰을 통해서 고객은 "추석선물 " 검색을 합니다.  => 고객인지
  2. 고객은 "추석선물"에 대해 추천, 리뷰, 가격 등을 알아봅니다. => 고려
  3. 다양한 검색을 통해서 "추석선물"을 고려하여 구매합니다. => 결정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를 읽을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를 개선해주는 작업입니다.

  • 웹사이트 = 책
  • 웹페이지 = 한 장
  • 검색엔진 = 도서관 & 도서 검색대
  • 좋은 사이트 = 검증받은 책(베스트셀러)

즉,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좋은 책으로 만들어서 베스트셀러로 배치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중요성

  • 사용자가 검색엔진 첫 번째 페이지에서 머무는 가능성은 98% 정도입니다.
  • 검색 앤 젠 사용자가 광고가 아닌 자연검색 결과에 집중하는 비율은 70%~80% 정도입니다.
  • 검색엔진 첫 페이지에서 상위 5위 안에 들면  고객의 의미 있는 시선과 클릭 가능이 높다.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적용 후 기대 효과

  • 검색 후 사이트 노출 상승 검색엔진 내 인덱싱 상승
  • Coversion이 일어나는 키워드와 콘텐츠 관계를 파악하여 노출 극대화
  • 사이트 인지도, 신뢰도, 방문자 상승 등 비즈니스 기회 창출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핵심 요소

  • 자연 검색 트래픽
  • 키워드 랭킹
  • 검색엔진 내 인덱싱 된 페이지 수
  • 자연 검색 트래픽 기반 전환 수
  • 평균 페이지 잔류 시간 % 이탈률
  • 페이지 / 세션 수
  • 페이지 로드 타임
  • 링크 생성 증가

 

네이버 VS 구글 비교

  네이버 구글
핵심 특성 다양한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음 자연 검색 결과에 최적화되어 있음
검색결과 구성 비교적 복잡:
한 페이지에 다양한 검색 결과가 길게 나열
비교적 단순:
한 페이지에 10개 정도 포스팅 노출
Paid 영역 브랜드 검색,파워 링크,쇼핑검색,  
파워 컨텐츠 등 종류 다양
구글애즈의 텍스트,이미지 등의  확장 소재를 활용한 광고 노출
Non-Paid 영역 블로그,카페,네이버 포스트 등
SoV 가중요한영역중심
정보전달성여러웹사이트 
검색결과가노출

아직은 네이버가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SEO VS SEM 차이점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

자연적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는 작업

 

SEM(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엔진 마케팅

유료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작업

 


SEO SEM
비용 클릭  없음 클릭  있음
키워   경쟁   클릭 비용 야기
기간 최적화 결과가 나올 때까지 6~12+A 시간 필요   기간 동 즉각적 효과   있음
노출위치  순서/위치   없음. 변하 알고리즘    환경으  지속 최적 필요 경쟁가 활용하 원하 위치  가능
효과 지속적인 가치 창출로 인해 꾸준 고객 신뢰   있음 판매/캠페인  KPI 달성을 위해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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