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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Conversion) :

사용자가 어떤 행위를 함으로써 목표가 달성되는 일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환(Conversion)

  • 광고 노출 대비 클릭 전환(Conversion)
  • 웹사이트 유입 대비 회원 가입 전환(Conversion)
  • 웹사이트 유입 대비 구매 전환(Conversion)
  • 회원 가입 대비 유로 서비스 이용 전환(Conversion)
  • 관심 있는 티스토리에 대한 구독 전환(Conversion)
  • 나의 이야기 같아서 공감 전환(Conversion)

 

사업에 따라서 전환(Conversion) 다르게 정의한다.

광고 노출 > 클릭 > 회원 가입 > 구매 전환 단계를 세분화해서 측정해야 한다.

 

전환 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각 전환율을 조정해서 최종 전환 결과 값을 높이는 것이다.

모든 단계의 전환율을 끌어올리는 목표가 될 필요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위치는? (mirisu.co.kr)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광고를 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는 어디일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하면서 검색을 하여 알게된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거나 구글 애드센

blog.mirisu.co.kr

 

해당하는 클릭 하여서 들어가 봐서  애드센스의 최적의 위치는 어디인지를 나타나는 그림이 있다.

우리는 애드센스를 목표로 티스토리를 하고 있지만 최적의 위치하는 곳이 어디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클릭 위치에 대한 전환 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있다면 수익률을 오를 것이다.

 

Conversion Time Window

A 안

  B안

 

간단하게 배너 광고를 A안 B안으로 만들었다.

  • 1일 동안 설정하고 전환율을 측정을 했더니
  • A안의 전환율보다 B안 전환율이 20% 높음 > A안으로 배너 교체하길 잘했네
  •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 7일 동안 설정하고 전환율을 측정했더니
  • A안과 B안의 전환율이 차이가 없었다.

배너를 교체하면서 즉각적인 교화는 나타났지만 어차피 나중에 전환활 사람들이 미리 전환을 시킨 샘이다.

Conversion Time Window를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따라서 테스트 결과가 성공인지 실패인지 대한 판단이 역시 달라질 수 있다.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파악하고 적적한 Conversion Time Window를 설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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