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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구매 프로세스 이해 하기
- 고객은 구매할 때 최초 필요한 물건을 검색하게 됩니다.
- 괜찮다고 결정하게 한다면 구매를 하게 됩니다.
- 그 구매로 부터의 경험을 공유를 하면서
- 지속적인 노출과 링크가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노출이 됩니다.
- 의식(Awareness) : 주제 범위 내에서 굉장히 넓은 범위로 검색하는 사용자 대상으로써, 명확한 필터링을 하지 않는다.
- 경험(Experience) : 특정한 브랜드 우선 성향이 없으며, 다양한 경험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 대상이다.
- 상품(Non-Branded) : 특정 브랜드 우선 성향 없이 제품 카테고리 및 관련 쇼핑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 대상이다.
- 브랜드(Brand) : 브랜드 카테고리를 탐색하는 사용자 대상
- 브랜드 라인(Branded Product) :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좋아하는지 명확히 알고 검색하는 사용자 대상이다.
- 결정 순간(Moment of Conversion) : 현재 무엇을 정확히 원하는지 알고 제품을 구매전환 사용자 대상이다.
- 경험 공유(Post Conversion Experience) : 구매 후 지속적인 브랜드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사용자 대상이며 외부 콘텐츠 통해 백링크 및 브랜드 신뢰도 상승
검색 쿼리 분석을 위한 주요 요소
- 월간 키워드 검색량 : 네이버 키워드 도구, 구글 키워드 플래너, 다양한 검색 도구 툴
- Click per Search(CPS) : 키워드 월간 검색량 대비 클릭수, 해당 키워드의 클릭 경쟁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
- Return rate(복귀율) : 30일 이내의 해당 키워드를 같은 유저가 다시 검색하는 횟수
- 키워드 경쟁률(Keyword Difficulty) : 키워드 랭킹을 올리기 위한 경쟁도 및 난이도
검색 쿼리 분석 및 키워드 서치
- 일반적인 키워드(Start from Generic) : 다양한 일반적인 키워드로부터 리서치를 시작할 것.
- 키워드 타깃 확인(Identify Target Keyword) : 인지, 고려, 구매 단계 및 브랜드, 제품, 경쟁 키워드 등 성격에 따라 카테고리 작업 및 분류
- 콘텐츠 갭 분석(Content Gap Analysis) : 경쟁사와의 콘텐츠 갭 분석을 통해 자사 홈페이지 내 누락된 키워드 추가 작업 및 타킷 키워드가 자사 사이트에 얼마나 적절히 분포되어 있는지 체크
- 키워드 매핑(Keyword mapping) : 홈페이지 내 각 URL을 대표하는 키워로 맵핑할 것 해당 페이지가 랭킹 되어있는 키워드를 탐색하여 키워드 아이디어 창출 가능함.
키워드 리서치 프로세스
- 타깃 웹사이트 리뷰 진행
- 경쟁사 웹사이트 리뷰 진행
- 다양한 키워드 리스트를 리서치 툴에서 검색
- 첫 번째 분류 및 필터링
- 리서치 툴을 통해 타깃 웹사이트 페이지 별 검색 랭킹 순위 체크
- 카테고리 생성
- 최종 분류 및 필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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