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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를 하기만 해되 될까요?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광고는 진행이 될 수 있지만 품질과 입찰가에 따라 달라지고도 합니다.

 

노출 순위에 따라 유도 가능한 트래픽의 양도 바뀝니다. 또한, 순위가 올라갈수록 경쟁으로 CPC 단가도 상승이 됩니다.

노출 순위 1위   경쟁 정도 : 가장 높음 입찰가, CPC :  가장 높음  트래픽 : 가장 높음

노출 순위 2위   경쟁정도 : 중간 입찰가, CPC : 중간   트래픽 : 중간

다이어트를 검색 했는데 전문가의 크* 사이트가 검색되게 노출 광고를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찰가 + 광고 품질요소 = 광고 순위

 

입찰가

  • 최대 CPC 입찰가를 의미한다.
  • 직접 설정하는 수동입찰과  예산안에서 자동 입찰 방식이 있다.
  • 보조적인 의미를 가지고 광고 품질과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직접적인 요소
  • 키워드별 투자 가치 계산 입찰이 중요함.

 

광고 품질요소

  • 입찰가 요소 외 광고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광고 품질지수, 방문 페이지 품질, 광고 순위 기준, 검색어 문맥 광고 확장 필요.
  • 입찰가와 다르게 최적화 변동 요소가 되어 경쟁자 레벨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 차이가 난다.

 

광고 품질 지수

  • 키워드별 광고 품질의 전반적인 성적표임
  • 구글 경우 1~10점 네이버 경우 1~7점을 부여함
  • 결정 요소로는  예상 CTR,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 3가지 있다

 

방문 페이지 품질

  • 키워드와 방문 페이지는 서로 일관성이 있는가?
  • 각종 디바이스와, 브라우저, OS(운영체제)에 최적화되어있는가?

 

광고 순위 기준

  • 광고 제체의 품질 관리를 위해 구글회사의 내부 기준이 존재
  • 입찰가, 입찰 시 광고 품질, 광고 순위 기준, 검색 문맥, 광고 확장의 영향 등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검색어 문맥

  • 검색어, 디바이스, 검색시점, 검색어 특성, 경장사 광고가 존재한다.
  •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평가되는 요소이다.
  • 확장 검색 등을 사용에 따른 품질지수 하락 사유가 된다.
  • 제외 키워드를 사용해 품질지수 상승 사유가 된다.

 

광고 확장

  • 구글에서 다양한 형태의 광고 확장이 존재한다.
  • 일반 광고만 사용 시 보다 광고 확장 형태로 품질 지수 상승이 가능
  • 업종, 브랜드 키워드 특성에 따라 최적화 된 광고 확장 사용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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