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피라이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문장을 완성해야 할까?

소설, 시, 가사, 연극, 영화 , 드라마, 속담, 논문, 개그, 뉴스, 광고 등에서 필요한 것들 캐치하면 된다.

 

정해진 유형은 아니지만 이러한 유형 들을 참고 해보자

 

1. 구체적인 글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글이다.

2. 생활적인 부분이 녹아든 글

나의 생활에 녹아드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쓰는 글을 위해 필요하다.

 

3. 무엇가 정보를 전달하는 글

감동, 재미, 정보 등을 전달하게 된다.

 

4. 삶에 대한 글

태도 습관 생각 버릇 등을 바꾸게 되는 문장이다.

 

5. 짦은 문장에 모든 것을 포함한 글

뇌리에 스쳐갈 정도로 명쾌한 한 문장이다

 

6. 나의 이야기 같은 글

나의 이야기처럼 느껴지고 공감하는 문장이다.

 

7. 이해가 쉽게 되는 글

작가의 남다른 표현력이 느끼게 되는 문장이다.

 

카피라이팅은 광고나 마케팅 목적으로 글로 작성하는 작업을 입니다. 보통 제품이나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이고 팬을 만들기 위한 콘텐츠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설득하기 위해 고객이 구매하기 위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콘테츠 마케팅에서는 효과적입니다. 성공적인 카피라이팅을 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하면서 글을 수십 번 읽고 다시 고쳐 쓰면서 소비자들에게 끌리는 글을 작성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