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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상품을 팔려고 한다면 관찰력이 필요합니다.

무엇이든지 관찰을 해야지만 충분히 좋은 카피라이트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집중적으로 관찰해야 한다.

날씨에 민감한 소비자의 감각을 분석해서 써라

소비자는 날씨 정보를 통해서 콘텐츠를 차별 하 되게 만든다.

추위가 시작되면 매출 50% 이상 증가하는 아이템은 레깅스, 커피, 스타킹 등이 있다.

바람 부는 계절, 건조한 날씨와 일교차에 따라서 아이템은 기초화장품, 수분 클림, 립밤, 핸드크림, 마스크 등이 있다.

비가 오면 전이나 부침개를 많이 먹어서 식용유, 밀가루, 부침가루 매출 증가한다.

장마철엔 막걸리나 전이 팔리고 더운 날에는 맥주가 매출이 증가한다.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속옷이 판매가 증가한다.

다양한 날씨 조건으로 인간의 마음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다.

소비자가 구입하게 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날씨 레이다를 세워서 세일즈 카피라이터가 되어보자

 

소비자가 겪고 있는 문제를 제시한다.

 

관찰을 하면 묘사가 다양해지고 공감을 하면 감정 표현력이 좋아진다.

소비자가 격고 있는 문제를 많이 이야기하면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놓칠 것 같은 몸짓과 말에도 사소한 감동을 받고 고객이 느낄 문제를 미리 파악하게 된다.

사소한 관찰은 놓치지 말고 카피라이트에 응용해보자.

일상적인 것, 작고 , 별거 아닌 것에서도 사소한 감동과 공감이 되고

이러한 에피소드가 우리 이야기 라면 누군지 구매가 된다.

 

관찰력을 키우는 방법 메모

 

광고에 공감하고 에세이 글이나 작가의 말을 생각해 본다.

내가 몰랐던 흥미롭고 새로운 주제가 나오면 메모하는 습관을 갖는다.

작은 일이라도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관찰력이 향상이 되고 상황에 대한 모든 것들일 알게 된다.

 

 

관찰력 향상하는 방법

 

1. 아이들에게 설명해라

아이의 눈높이에 설명을 한다면 쉬운 단어로 설명할 수 있게 된다.

 

2. 스마트 폰을 내려놓자

주변 관찰이 습관이 되게 주위를 살피고 다른 사람들의 대화를 들어 본다.

 

3. 경험과 공감을 수시로 메모하자

흐릿한 기억보다는 연필로 쓴 메모가 좋다.

 

4. 보이는 곳을 묘사하기

사진이나 사물로 보여지는 것을 묘사해서 메모를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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